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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트랙전용 하이퍼카 ‘SCV12’ 공개..820마력 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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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트랙전용 하이퍼카 ‘SCV12’ 공개..820마력 파워Lamborghini
2020-07-30 08:57:00
람보르기니, SCV12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람보르기니는 29일(현지시각) 신형 트랙 전용 하이퍼카 'SCV12'를 출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정교하게 튜닝된 엔진과 더불어 새로운 에어로 패키지 및 카본 파이버 섀시가 특징이다. 람보르기니는 자동차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미우라 이오타(Miura Jota)와 디아블로 GTR(Diablo GTR)에서 영감을 얻어 SCV12를 제작했다고 말한다.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람보르기니 SCV12는 V12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아벤타도르 SVJ에도 적용된 자연 흡기 6.5리터 엔진이 업그레이드돼 탑재됐다. 이 외에 배기 가스 시스템 및 연료 시스템, ECU 등이 개선돼 차량은 최고출력 820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람보르기니, SCV12

람보르기니의 도로 주행용 하이퍼카와는 달리 SCV12는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전력을 뒤축으로 전달한다. 하이퍼카 플랫폼의 구조 중 하나로 6단 변속기가 적용돼 푸시로드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지원한다. 람보르기니는 이 설정이 자동차의 공차 중량을 줄이고 자동차 후면 프레임에 사용되는 금속 양을 제한해 차량의 전체적인 무게 분포를 향상시킨다고 말한다.

SCV12의 플랫폼은 카본 파이버 소재로 제작됐다. 차체에는 전면 스플리터, 프론트 및 리어 카나드,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리어 윙 등의 공기역학적 요소가 적용됐다. 람보르기니는 SCV12가 GT3 레이서보다 더 많은 다운포스를 생성한다고 말한다.


람보르기니, SCV12

더불어 차량에는 6피스톤 캘리퍼, 브렘보 브레이크 디스크, 특별히 개발된 피렐리 타이어, 그리고 앞뒤로 각각 19인치 및 20인치의 독특한 마그네슘 휠이 제공된다.

람보르기니, SCV12


SCV12의 실내는 안락한 느낌 보다는 완벽하고 공격적인 경주용 차량처럼 보인다. 차량에는 알칸타라 버킷 시트를 비롯한 알칸타라 트림, 레이싱 하니스가 적용됐다. 더불어, F1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센터 콘솔의 제어 패널에는 스로틀, 클러치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ABS를 제어하는 스위치가 적용됐다.

람보르기니 SCV12는 단 40대만 생산될 예정이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200만~300만 유로(한화 약 29억원~약 42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했다.

람보르기니, SCV12


람보르기니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르망 24시에서 5번이나 우승한 챔피언 에마누엘레 피로(Emanuele Pirro)와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Squadra Corse) 엔지니어들의 감독 하에 이뤄지는 드라이버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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