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소형 밴 ‘캐디 미니 캠퍼’ 공개..출시 일정은?

URL 복사

폭스바겐, 소형 밴 ‘캐디 미니 캠퍼’ 공개..출시 일정은?Volkswagen
2020-08-03 09:27:02
폭스바겐, 캐디 미니 캠퍼 스케치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은 미니밴 '캐디 미니 캠퍼 Caddy Mini-Camper)'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된다. 신형 캐디는 폭스바겐 캐디 비치(Caddy Beach)에서 운전자 및 탑승객 편의 기술 및 장비가 업그레이드된 후속작이다.

캐디 미니 캠퍼는 5세대 캐디 패널 밴과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동일한 범위의 섀시 및 엔진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차량에는 터보차지 1.0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 또는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다. 가솔린 엔진의 경우 114마력 파워를 발휘하며, 디젤 엔진은
74마력, 101마력 또는 120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외관상 미니 캠퍼는 표준 폭스바겐 캐디 MPV와 거의 똑같이 생겼다. 차량에는 동일한 알로이 휠, LED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루프 레일, 1.4m2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가 적용됐다.

폭스바겐, 캐디 미니 캠퍼 스케치


반면, 미니 캠퍼의 실내는 완전히 변경됐다. 표준 MPV의 후면 좌석은 2미터 길이의 접이식 침대로 교체됐으며, 글라스 루프를 포함한 밴의 모든 후면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아침 햇살이 탑승객을 깨우는 것을 방지했다.

더불어 폭스바겐 캘리포니아와 동일한 접이식 캠핑 의자와 테이블이 제공되며, 의자와 테이블은 가방에 넣어 침대 아래에 보관이 가능하다. 루프랙과 탈부착 가능한 차양막 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표준 캐디와 마찬가지로 미니 캠퍼에는 폭스바겐의 최신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10인치 스크린으로 중앙에 적용됐다. 사이드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폭스바겐의 트레일러 보조 시스템 등 19개의 안전 기술도 적용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캐디 미니 캠퍼 스케치


차량은 오는 9월 공식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올해 말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아레스 S 프로젝트 (S1 Project)
  •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