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쿠페형 Q5는 이런 모습?..하반기 출시 앞두고 유출된 Q5 스포트백

URL 복사

쿠페형 Q5는 이런 모습?..하반기 출시 앞두고 유출된 Q5 스포트백Audi
2020-08-10 08:15:02
아우디, 더 뉴 Q5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아우디가 하반기 공개를 준비 중인 쿠페형 Q5인 Q5 스포트백(Sportback)의 모습이 유출됐다. 중국에서 포착된 Q5 스포트백은 BMW의 X4, 메르세데스-벤츠의 GLC 쿠페 등과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Q3 스포츠백과 Q8에 이어 아우디의 3번째 쿠페형 SUV로 소개될 Q5 스포트백은 지난 6월 공개된 Q5의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이즈를 키운 싱글 프레임 그릴과 또렷한 눈매의 LED 램프, OLED 기술이 접목된 리어 램프 등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을 모두 갖춘 Q5는 2017년 2세대 모델이 선보인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X4와 GLC 쿠페 등이 콤팩트 SUV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에 반해 쿠페형 SUV 모델이 없던 아우디는 Q5 스포트백을 통해 Q5의 인기를 쿠페형 SUV 시장까지 넓히겠단 계획이다.


Q5 스포트백 (사진 아우토빌트)

사진 속 Q5 스포트백은 대부분의 모습을 위장막으로 가리지 않은 채 큰 폭의 변화가 예정된 리어 램프 주위만 가려놓은 모습이다. 특히 쿠페형 SUV의 특징을 살려 B필러를 지나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지난해 공개된 e-트론 스포트백을 통해 선보인 디자인도 엿볼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부분변경 Q5를 통해 선보인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1kgf.m의 2리터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될 예정이다. 스타터 제네레이터(RSG)가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은 엔진 스타트-스톱 시스템의 빠른 반응과 코스팅 기능을 지원한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50, 190, 245마력사양의 2리터 엔진 탑재가 유력하며, 전기모터와 배터리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사양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Q5 스포트백 (사진 아우토빌트)


아우디는 이르면 하반기 Q5 스포트백을 공개한 뒤 2021년부터 유럽 시장을 시작을 본격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SUV 시장 확대와 함께 쿠페형 SUV 시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Q3 스포트백, Q5 스포트백, Q8 으로 이어지는 촘촘한 쿠페형 SUV 라인업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
  • 니콜라,대형 수소전기트럭 니콜라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