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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인업에 기블리·콰트로포르테 추가..V8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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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인업에 기블리·콰트로포르테 추가..V8 탑재Maserati
2020-08-11 10:12:02
마세라티, 트로페오 라인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지난달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공개하면서 마세라티는 라인업을 전면 교체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마레라티는 10일(현지시각) 트로페오(Trofeo) 라인업에 추가된 신형 기블리 및 콰트로포르테, 업데이트된 르반떼 트로페오를 공개해 주목된다.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신형 기블리 트로페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페라리가 제작한 3.8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이 장착됐다. 차량은 마세라티 580마력, 73.28kg.m 토크 파워를 발휘한다. 두 차량의 최고속도는326km/h로, 마세라티 세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마세라티, 기블리 트로페오

신형 기블리 트로페오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4.3초가 소요된다.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기블리 트로페오보다 차량의 중량이 더 무거워 0.2초가 더 소요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르반떼 트로페오는 AWD 전용인 반면, 기블리 트로페오 및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후륜 구동 시스템 및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됐다. 세 가지 트로페오 모델에는 모두 8단 ZF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


강력한 파워트레인 성능 외에도 차량에는 다른 모델과는 시각적으로 구분되는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마세라티 알피에리(Alfieri) 콘셉트 및 3200 GT에서 영감을 받아 재설계된 테일라이트가 적용됐으며, 프론트 페시아에는 재설계된 그릴 및 카본 파이버 소재가 적용돼 업그레이드됐다. 더불어차량에는 엔진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에어 덕트가 적용됐다. 기블리 트로페오 및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는 21인치 휠이 적용됐으며, 르반떼 트로페오에는 22인치 휠이 적용됐다.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트로페오 라인업 특유의 트림과 디자인은 실내에도 적용됐다. 가장 큰 변화는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8.4인치 대신 10.1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해상도뿐만 아니라 선명도도 향상됐다.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한편, 이전에 루이스 카밀레리(Louis Camilleri) 페라리 최고경영자가 현재의 페라리 엔진 공급 계약이 만료되면 더 이상 계약을 연장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페라리 엔진이 적용된 마세라티는 2021년 또는 2022년까지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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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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