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새차소개
목록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프리미엄 SUV 시장에 도전장!Jeep
2020-09-04 15:58:16
그랜드 왜고니어(Grand Wagoneer) 콘셉트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지프(Jeep)는 4일(한국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올 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클래식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의 재탄생을 알리면서 궁극의 프리미엄 SUV의 새 비전을 제시했다고 지프 측은 설명했다.

지난 1962년 미국에서 탄생한 1963년식 지프 왜고니어는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최초의 사륜구동 자동차로 모던 SUV의 선구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랜드 왜고니어(Grand Wagoneer) 콘셉트

1984년식 그랜드 왜고니어는 프리미엄 SUV의 시작을 알리는 전례없는 모델로 가죽 커버와 냉방 장치, AM/FM/CB 스테레오 라디오, 강화된 방음 장치 등의 기능이 결합됐으며 출력이 대폭 개선된 특징을 보여준다.

왜고니어는 그동안 유려한 디자인과 클래식하고 품격있는 프리미엄 모델의 분위기를 강조해왔다. 이런 공식은 이번 그랜드 왜고니어의 콘셉트에도 동시에 적용됐다는 말이 나온다.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는 넓은 3열 시트가 새롭게 추가된데다 다양한 종류의 첨단 프리미엄 기술이 적용됐다.

그랜드 왜고니어(Grand Wagoneer) 콘셉트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정교한 4x4 오프로드 시스템, SUV에 최초로 적용되는 조수석 화면 등의 최첨단 인테리어는 돋보이는 대목이다.


왜고니어와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은 내년에 공식 출시된다. 그랜드 왜고니어의 양산 버전은 3개의 4x4 시스템, 지프의 쿼드라 리프트(Quadra-Lift) 에어 서스펜션, 독립형 전/후 서스펜션을 통한 다이내믹스, 독보적 견인력 등을 갖췄다.

여기에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술, 안전성, 연결성, 새로운 차원의 편안한 승차감과 승차 인원을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그랜드 왜고니어(Grand Wagoneer) 콘셉트


지프 브랜드의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글로벌 총괄은 “새로운 그랜드 왜고니어 콘셉트 공개는 진정한 프리미엄 아메리칸 아이콘인 왜고니어의 재탄생을 위한 첫 번째 단계”라며 “지프 왜고니어를 통해 프리미엄 SUV 시장 부문에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자신했다.


ysha@dailycar.co.kr
[관련기사]
  • 2021 CLS (사진 모터어서리티)
    2021 CLS (사진 모터어서리티)
  • 뉴 QM6
    뉴 QM6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