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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스파이더’·‘카이맨 GTS’ 공개..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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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스파이더’·‘카이맨 GTS’ 공개..특징은?Porsche
2020-09-08 08:54:08
포르쉐, 718 스파이더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포르쉐는 7일(현지시각)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S'에 이제 새로운 더블 클러치(PDK) 패들시프트 기어박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기존 6단 수동 모델에 비해 2303파운드(한화 약 360만원)가 올랐다.

포르쉐, 718 카이맨 GTS


새로운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는 기존과 동일한 자연 흡기 4.0리터 플랫 6기통 가솔린 엔진에 장착된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 396마력, 최대 토크는 42.85kg.m 파워를 발휘하는데, 자동 변속기를 적용함으로써 718 스파이더와 카이맨 GTS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주파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4.4초에서 3.9초로 줄어들었다.

포르쉐, 718 카이맨 GTS


포르쉐, 718 카이맨 GTS

두 차 모두 포르쉐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가 표준으로 제공되며, 일반,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개인 등 네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자동 변속기의 변속이 더욱 공격적으로 상단 기어로 변경되며, 저속 기어로 변경하는 것은 보다 높은 범위의 엔진 회전 속도와 오토 스로틀 블립이 가능하도록 설정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최대 치로 발휘한다. 반면, 개인 모드에서는 운전운전자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량의 섀시, 엔진 및 변속기를 설정할 수 있다.


포르쉐, 718 스파이더

포르쉐 또한 새로운 스포츠 리스판스 기능(Sport Response function)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주행 모드와 관계없이, 718 GTS 파워트레인 성능을 20초 동안 최대치로 설정하며, 버튼 하나로 작동된다. 또한, 두 모델 모두에는 기계식 디퍼렌셜 잠금장치가 표준 장착됐다.

포르쉐, 718 스파이더


포르쉐는 새로운 변속기를 보완하기 위해 718 제품군에 걸쳐 제공되는 표준 장비의 수준을 조정했다. 현재 양산되는 모델의 알칸타라 마감은 친환경 합성 소재(Race-Tex)로 교체됐으며, 새로운 파이톤 그린(Python Green) 마감 색상이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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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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