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BMW, 신형 M4 컨버터블 유출..특허 이미지로 드러난 실루엣

URL 복사

BMW, 신형 M4 컨버터블 유출..특허 이미지로 드러난 실루엣BMW
2020-09-11 16:06:38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디자인 이미지


[데일리카 김대일 기자] 거대한 프론트 그릴로 BMW 마니아들을 충격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던 BMW 4시리즈. 이번엔 컨버터블 특허 이미지가 그대로 유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일(현지시각) 아이토크(i4talk)라는 자동차 커뮤니티에 BMW의 특허 이미지가 다수 유출되었다. 이 사진은 BMW의 신형 4시리즈 컨버터블로 BMW 뱃지는 달고 있지 않지만 정확한 4시리즈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디자인 이미지

4시리즈는 준중형급 BMW 퍼포먼스 세단이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은 다름 아닌 BMW가 중국에서 출시하기 위해 중국 국가 지적 재산권 관리국에 등재한 것으로 어떤 이유에선지 대중에 유출된 상황이다.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디자인 이미지

전면과 후면은 기존 BMW 4시리즈의 것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컨버터블 모델 답게 소프트탑으로 보이는 부분에서 기존과 큰 차이를 보인다. 특히 A필러 부분이 기울임 각도가 크고 2열부터 꺾어져 내려오는 각도도 상당해서 스포티하면서도 오픈 에어링을 즐기기 위해 적합하게 설계되었다는 점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디자인 이미지

실내 디자인은 이번에 유출된 사진에는 없다. 다만 내외관과 위에서 본 버드뷰 그림은 확실히 이 차의 지향점이 어디인지 설명해주는 듯 하다.


한편, 이번에 유출된 4시리즈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은 2.0L 4기통 엔진이 탑재된 430i를 기본으로 3.0L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는 M440i도 기대할 수 있다. BMW는 4시리즈 컨버터블의 데뷔시기를 아직 구체화하지는 않았다. 다만 ‘언젠가는 데뷔할 것’이라고만 언급하며 향후 계획에 대해 밝히길 거부했다.

dy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i30 N 티저 이미지
  • 혼다 전기차 컨셉트 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