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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8 콜벳을 베이스로 제작된..7억짜리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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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8 콜벳을 베이스로 제작된..7억짜리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Chevrolet
2020-09-15 16:04:02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영국의 경량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에서 CEO로 활약했던 대니 바하르(Dany Bahar)가 슈퍼카를 선보였다.

15일(한국시간) 톱기어와 모터원 등에 따르면 이탈리아 모데나에 위치한 아레스(Ares) 수장인 바하르는 C8 콜벳을 베이스로 한 ‘아레스 S 프로젝트(Ares S Project)’라는 슈퍼카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아레스는 데 토마소 판테라(De Tomaso Pantera)를 오마주한 팬터 프로게토 우노(Panther ProgettoUno) 처럼 맞춤형 주문제작과 과거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슈퍼카로 재해석하는 레전드 오마주로 유명하다.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는 과거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이 컨셉은 새롭게 독자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다.

극한의 캡 포워드 자세, 불룩한 탄소 바디, 독특한 인테리어는 전적으로 아레스사 디자인팀의 차별적 요소다. 여기에 알루미늄 섀시, V8 엔진,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전자 아키텍처는 미드엔진의 신형 C8 콜벳에서 기인한다.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바하르는 "아레스는 이미 더 좋은 규격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면 굳이 독자적으로 기술을 개발하는 자동차 회사는 아니다"며 "마치 성형외과 의사처럼 만지고 볼 수 있는 모든 것, 모든 버튼들을 바꾸는 것, 우리의 목표는 C8 콜벳 기반으로 만들었다는 것을 전혀 알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며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시장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했는데, 소비자들은 가장 빠르고, 가장 가볍고, 가장 시끄러운, (그러면서도) 운전하기에는 간단하고 재밌는 차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바하르는 이와 함께 "우리가 이야기를 나눈 많은 고객들은 라페라리, 니오 EP9, 코닉세그 같은 차량들은 힘이 너무 세서 운전하는 것이 더 이상 즐겁지 않은데다 오히려 두려워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같은 분석에 따라 무겁고 복잡한 부분은 생략하면서 자동차의 성능 등 기본을 강조해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되는 자연 흡기 V8 엔진을 탑재했다.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는 배기량 6.2리터의 V8 엔진은 최고출력이 705마력(6450rpm), 최대토크는 71.5kgf.m(5150~9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8단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와 후륜 구동, 미끄럼 방지 기능이 적용된다.

아레스 S 프로젝트의 최고 속도는 정확한 수치가 기록되지는 않았지만, 시뮬레이션 결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도달 시간은 불과 2.6초라는 게 바하르의 설명이다.

바하르는 “이번 프로젝트는"하이퍼카 디자인, 슈퍼카 성능, 스포츠카 가격이라는 간단한 로직으로부터 시작됐다”며 “아레스 S 프로젝트 슈퍼카의 판매 가격은 왠만한 스포츠카보다는 높은 50만 유로(한화 약 7억원)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 (Ares S Project)


한편, 슈퍼카 아레스 S 프로젝트는 앞으로 2년 동안 총 24대만 특별 제작된다. 올해 말부터 고객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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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kson@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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