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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성·경제성, 두 마리 토끼 잡은 대형 SUV..포드 익스플로러 PH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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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성·경제성, 두 마리 토끼 잡은 대형 SUV..포드 익스플로러 PHEVFord
2020-09-25 05:48:02
포드 익스플로러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 세계 항공편이 급감하면서 오히려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차박이나 패밀리카로 적합한 SUV에 관심이 높다. SUV 판매량도 이에 따라 급증하는 추세다.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은 지금까지는 디젤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았지만, 이제는 안락한 승차감을 지닌 가솔린이나 경제성이 뛰어난 하이브리드차로의 선택도 커지고 있다.

수입 SUV 중 인기 모델로 꼽히는 포드 익스플로러는 이런 시장 트렌드를 감안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내놓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어 주목을 받는다.

포드 익스플로러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수입 SUV 판매 1위를 달성했던 익스플로러는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등 모델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포드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기존 익스플로러의 기능성과 공간감에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으로 연비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익스플로러 PHEV는 3.0L V6 GTDI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돼 시스템 출력 501마력(5500rpm), 최대토크 87.1kgf.m(2500rpm)의 파워를 지닌다.

신형 익스플로러의 1열 시트 공간

여기에 후륜구동 기반의 4륜 구동 시스템과, 자동 10단 변속기가 적용돼 역동성과 뛰어난 응답성을 보이는 등 주행 성능이 강조됐다.

익스플로러 PHEV의 배터리 1회 충전 복합 주행 거리는 30km에 달한다. 배터리 1회 충전으로도 연료 소모 없이 주중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게 포드 측의 설명이다.


또 주말에는 가족과의 나들이나 장거리 여행 시엔 가솔린과 전기모터를 능동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전기 주행 모드를 선택해 배터리 전력을 주 전력으로 쓸지, 아니면 가솔린 엔진의 보조 출력으로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다.

3열 시트의 공간

익스플로러 PHEV는 EV Auto, EV Now, EV Charge, EV Later 등 4가지 전기 모드가 제공된다. 도로나 주행거리 등 상황에 맞는 주행 모드를 통해 최적의 연비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가솔린과 전기 모터의 복합 모드에서의 연비는 12.7km/L 수준이다.

대형 SUV로서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 서핑이나 골프,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개인에서부터, 캠핑을 즐기는 가족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수 있다.

2열에 적용된 이지 엔트리(E-Z entry) 시트와 3열 파워폴드(Powerfold®) 버튼은 탑승과 하차, 시트 컨트롤의 용이성을 높여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3.0 PHEV는 긴 장마철과 코로나19 여파로 도심에서의 외부 활동이 제한돼 왔던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교외의 단풍 구경이나 캠핑 등 장거리 운행에도 적합하다.

익스플로러 3.0 PHEV는 리미티드 모델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능동형 운전자 보조 및 편의 기능이 탑재된 것도 포인트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충돌 회피 조향 보조(ESA),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긴급 자동 제동이 포함된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스탑 앤 고, 차선 유지 시스템(LCS), 코-파일럿 360 플러스(Co-Pilot 360 Plus) 등이 적용돼 대형 SUV로서의 안전성을 높인 건 강점이다.

포드코리아 관계자는 “익스플로러 3.0 PHEV는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확보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며 “차박이나 캠핑 등에 적합한 대형 SUV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했다.

익스플로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한편, 포드 익스플로러 3.0 PHEV의 국내 판매 가격은 73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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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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