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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0만원 E클래스, 수입 중형 세단 1위 수성 자신..5시리즈와 하반기 맞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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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50만원 E클래스, 수입 중형 세단 1위 수성 자신..5시리즈와 하반기 맞불Mercedes-Benz
2020-10-13 15:56:02
E클래스 부분변경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국내 수입 중형 세단 판매량 1위의 E클래스가 부분변경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비슷한 시기 BMW의 부분변경 5시리즈 또한 국내 무대 데뷔를 알리면서 하반기 수입차 시장은 E클래스와 5시리즈의 양자 대결이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13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중심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의 10세대 부분 변경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1947년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40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프리미엄 세단의 입지를 다진 E클래스는 2016년 출시된 10세대 부분 변경 모델을 통해 국내 무대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나갈 계획이다. 더 뉴 E클래스의 핵심은 최신 패밀리룩 디자인과 편안해진 실내, 효율을 높인 파워트레인, 진화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그레이드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이다.


E클래스 부분변경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헤드램프의 전면부와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넓어진 테일램프를 적용한 후면부, 벤츠 최초로 적용된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 휠,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12.3인치 디스플레이 등 상품성이 크게 개선됐다.

더 뉴 E클래스는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고성능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비롯한 총 6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엔트리 트림인 E250 아방가르드 및 E250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직렬 4기통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211마력의 성능을 갖췄다.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E220d 4MATIC 익스클루시브와 E220d 4MATIC AMG 라인 모델은 최고 출력 194마력을 발휘한다.


E클래스 부분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에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 전기 모터는 122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해 약 320마력의 시스템 합산 출력을 자랑한다.

이외 최고 출력 299마력의 E350 4MATIC 아방가르드 및 E350 4MATIC AMG 라인, 367마력의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와 435마력의 E53 4MATIC+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부스트(EQ Boost)가 적용된다.

전 모델에는 자동 9단 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고성능 모델인 E 53 4MATIC+에는 AMG 스피드시프트 DCT 9단 변속기(AMG SPEEDSHIFT TCT 9G transmission)가 탑재되어 최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E53 AMG 부분변경

이밖에 강화된 능동 안전, 커넥티비티 기술, 차세대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첨단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탑재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는 지능적인 세단의 면모를 보여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10세대에 걸친 오랜 역사와 풍성한 헤리티지를 가진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랑스러운 유산이다. E클래스는 그 자체로 혁신과, 기술, 편안함과 안전성, 디자인과 럭셔리 그리고 범접할 수 없는 장인정신을 의미한다.”며 “첨단 기술과 디지털화로 더욱 진화된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형태의 럭셔리(new form of luxury)’를 정의하며 수준 높은 국내 고객들이 선택하는 럭셔리 세단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식 출시한 E클래스의 판매가격은 6,450만원의 E250 아방가르드를 시작으로 1억1,940만원의 E53 4MATIC+까지 총 9개의 트림이 준비된다.


더 뉴 E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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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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