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기사공유

현대모비스, 新 교육 플랫폼 구축으로 미래차 이끌 인재 양성

URL 복사

현대모비스, 新 교육 플랫폼 구축으로 미래차 이끌 인재 양성Hyundai Mobis
2020-10-13 16:31:19
현대모비스 SW교육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모비스가 미래차 시대를 이끌 우수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자유롭게 SW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을 새로 구축했다.

13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새로운 교육 플랫폼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직원들이 온ㆍ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SW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신규 온라인 SW교육 플랫폼은 미래차 시장에 대비하기 위해 기존 제동, 조향 등 핵심부품 기술과 미래차 전장 분야 기술을 융합한 통합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는데 필수적이다.

이번에 개설된 신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은 SW역량 개발에 관심이 많은 일반직원들을 위해 주로 입문 단계의 과정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래밍 기초를 시작으로 알고리즘, 인공지능 등 SW개발 입문자들에게 필요한 총 45개 강좌다.


이번 신규 교육 플랫폼에서는 동영상으로 수강만 하는 수동적인 교육 형태를 넘어, 강의를 들으며 온라인으로 코딩을 동시에 실습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에 개설된 강좌는 최대 1천명이 동시 수강 가능해 오프라인 교육의 물리적 한계도 극복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 직원들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온라인 SW교육 프로그램의 수강 가능 인원과 교육 과정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SW교육


현대모비스는 동시에 오프라인 SW교육 과정도 병행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직원들의 미래차 분야 SW역량 강화를 위해 ‘SW 아카데미’를 운영해왔다.

오프라인 SW교육 과정은 자율주행 센서와 커넥티비티,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차 분야에 적합한 융합SW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과정은 입문 단계, 오프라인에서는 심화/전문 단계로 이원화해 직원들의 SW개발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자기주도적 SW개발 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SW 알고리즘 경진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SW 알고리즘 경진대회’에는 연구원들과 일반 사무직 등 총 100여 명의 직원들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현대모비스 박태정 R&D지원실장은 “현재 3,000명 수준의 SW 교육 인원을 내년에는 5,000명 수준으로 크게 늘려 직원들의 SW개발 역량 향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 그 동안 축적한 미래차 분야 HW설계 역량과 SW기술 역량을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 작품
전기차의 새로운 비율과 공간 . New Proportion & Space - EVs
수상작 전시회 : COEX, 2020 InterBattery, 2020. 10. 21 ~ 23 / KINTEX, 2020 Auto Salon Week, 2020. 12. 10 ~ 13
  •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 M340i xDrive 투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