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르노삼성이 추천하는 QM6·XM3 차박 액세서리..이젠 필수 아이템!Renault Samsung
2020-10-22 10:34:34
XM3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시뇨라)는 22일 QM6와 XM3 전용 ‘차박’ 액세서리 에어매트와 카 텐트에 이어 의자, 테이블, 담용 등 필수 아이템을 선보였다.

차에서 숙박하는 걸 의미하는 차박은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시대를 맞아 낯선 이와 마주치지 않으면서도 주차할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든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문화로 인기를 모은다.

르노삼성은 이에 따라 기존 에어매트와 카 텐트에 이어 차박 캠핑을 보다 콤팩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심플 체어, 심플 테이블, 와이드 담요, 캠핑 행어, 우드 프린팅 텀블러 등 5개 차박 제품을 출시했다.


차박에 필요한 액세서리 매출은 코로나19 이전인 작년과 비교해 30배 정도 증가했다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차박 열풍 전부터 판매해오던 QM6 전용 에어매트와 카텐트는 작년 대비 각각 4.4배, 33배 증가했다.

QM6의 2열 시트를 접어 트렁크 공간까지 연결해 안락한 잠자리를 만들어주는 에어매트는 185cm 이상 신장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누울 수 있어 차박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르노삼성, 차박 액세서리


에어매트와 함께 QM6 전용 르노 카 텐트의 매출도 작년대비 증가했다. 르노 카 텐트는 한정된 트렁크 공간을 극대화해서 최적의 공간 구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2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에서 2열까지 이어지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SUV의 장점을 활용해 차량 후방의 트렁크 바깥쪽에 텐트를 설치해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커넥션 타입의 텐트다.

2명이 누워도 넉넉한 공간과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장점이다. 여기에 환기 시스템, 방수, 방충문, 레인 스크린, 에어커튼 시스템까지 갖춰 편안한 쉼터를 완벽하게 구현해 차박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QM6의 구조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아름다운 일체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 출시한 XM3 전용 에어매트도 인기다. XM3 전용 에어매트는 6월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0% 이상씩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8월에 추가로 선보인 XM3 전용 카 텐트도 소비자 관심이 높다.

르노삼성의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QM6와 XM3는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으로 차박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모은다”며 “고객들에게 필요한 차박 캠핑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르노삼성, THE NEW QM6 프리미에르(PREMIERE)


한편, 르노삼성이 선보인 에어매트의 가격은 QM6용 11만5000원, XM3용 9만6800원이다. 르노 카 텐트는 34만원이다. 또 5종의 차박 아이템인 심플 체어, 심플 테이블, 와이드 담요, 캠핑 행어, 우드 프린팅 텀블러 등은 10만원대에서 구매 가능하다.

ysha@dailycar.co.kr
[관련기사]
  •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
  • 아우디 TTS 쿠페 컴페티션 플러스
    아우디 TTS 쿠페 컴페티션 플러스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