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의 경쟁자는 벤츠..그럼 테슬라는?Lucid
2020-10-27 09:05:02
루시드, 루시드 에어(Lucid Air)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루시드의 경쟁 브랜드는 벤츠.

루시드모터스의 피터 롤린슨(Peter Rawlinson) CEO는 24일(현지 시각)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루시드는 테슬라가 아닌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기성 브랜드를 쫓고 있다”고 말했다.


루시드와 테슬라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들이 있는데, 그 중, 고급 전기 자동차에 독점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루시드모터스, 루시드 에어

그는 이와 함께 “루시드 에어는 궁극적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를 공략하고 있지만 테슬라와의 비교는 당연한 것”이라며 “진정한 명품 브랜드로서 높은 위치에서 출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롤린슨 CEO는 “루시드가 기존의 고급 자동차 회사들을 상대로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이는 그들이 변화에 충분히 빨리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루시드, 루시드 에어(Lucid Air)


그는 한발 더 나아가 “루시드의 존재가 내연기관에서 탈피해 전기차로 전환하는 추세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시장에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또 “(루시드는) 테슬라와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루시드 에어 세단이 kWh당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시중 어느 전기차 세단보다 훨씬 효율적”이라고 강조했다.

루시드, 루시드 에어(Lucid Air)


한편,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의 첫 번째 생산 차량인 루시드 에어는 480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주행거리는 406마일(약 653km)에 달한다. 판매 가격은 6만9900달러(한화 약 7900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해졌다.


ykson@dailycar.co.kr
[관련기사]
  •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