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새차소개
목록
피아트, 부분변경 ‘티포’·신형 ‘티포 크로스’ 공개..라인업 강화Fiat
2020-10-27 08:52:12
피아트, 티포 크로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피아트는 최근 부분변경된 도시형 차량 '피아트 판다(Panda)'를 공개한 것에 이어 27일 부분변경된 가족형 자동차 '티포(tipo)'를 공개했다. 2021년형 티포는 기존보다 더 높아졌으며, 스타일링 및 기술 측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

피아트, 2021년형 티포


피아트, 2021년형 티포

라인업에서 표준 티포는 차량 전면부에 초점을 맞춘 미묘한 업그레이드가 적용됐다. 차량에는 새로운 풀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으며, 프론트 범퍼의 그릴은 새로운 패턴의 크롬으로 마무리됐다. 차량의 전면부는 기존보다 힘있는 느낌을 주며, 보닛에는 브랜드의 최신 버전의 로고 배지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버전의 로고가 사용된 것은 순수전기 자동차 500에 이어 티포가 두번째이다. 외관 디자인 업그레이드는 해치백과 에스테이트 모두에 적용된다.

피아트, 티포 크로스


피아트, 티포 크로스

실내 업데이트는 외관과 비교했을 때 더 적다. 차량에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실내 온도 조절 패널에는 새로운 트림이 적용됐다. 차량의 주요 기술도 업그레이드됐다. 차량에는 7인치 중앙 주행 정보 디스플레이가 장착됐으며, 부분적으로 디지털화된 새로운 계기판이 적용됐다.

피아트, 티포 크로스


피아트, 티포 크로스

새로운 티포는 해치백과 에스테이트 모델과 더불어, 새로운 SUV 차량 '티포 크로스(Tipo Cross)'까지 라인업에 추가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티포 크로스의 범퍼와 휠 아치에는 블랙 플라스틱 클래딩이 적용됐으며, 차량에는 새로운 알로이 휠, 루프 바 등이 적용됐다. 또한, 새로운 서프센션 설정과 타이어로 인해 지상고가 티포보다 약 7cm 더 높다.

피아트, 2021년형 티포


한편, 2021년형 티포의 엔진 트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파워트레인 옵션을 비롯하여 판매가격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는 11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 푸조 e-2008
    푸조 e-2008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