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폭스바겐 ID.3, 유로앤캡 5스타 획득..전기차 안전 입증Volkswagen
2020-10-27 13:59:02
ID.3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인 ID.3가 유로앤캡(Euro NCAP)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27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ID.3는 MEB 플랫폼 기반으로 제작된 첫 번째 전기차로 유로앤캡의 모든 테스트 부문(성인 및 어린이 승객, 교통 약자 보호 및 안전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ID.3는 탑승자 보호 평가에서 87% (운전석 및 조수석의 성인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어린이 승객 보호 평가에서 운전석 보다 높은 89%의 점수를 얻어 안전성을 입증했다.

탑승자 보호 평가는 정면 및 측면 충돌, 경추 손상 테스트 등을 통해 운전석 및 조수석의 승객 보호 수준을 평가하고, 사고 발생 시 구조와 탈출이 얼마나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는지까지 평가한다.


ID.3

어린이 승객 보호 평가의 경우 정면 및 측면 충돌 시 어린이 안전 시스템의 보호 수준을 기본으로, 어린이용 시트 설치와 관련된 옵션의 다양성, 어린이 보호 장비들의 탑재 여부 등이 포함된다.


유로앤캡 테스트는 기본적인 승객 보호 분야 이외 충돌이 임박했을 때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이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등 교통 약자들을 얼마나 잘 보호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도 테스트 대상에 포함한다.

ID.3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인 “레인 어시스트와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인 “프론트 어시스트”를 전 트림에 모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교통 약자 보호 부문 전체 테스트에서 71%의 점수를 얻었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이사회 임원 겸 기술개발 담당 총 책임자인 프랭크 웰쉬(Frank Welsch) 박사는 “이번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 결과는 ID팀 전체의 큰 성과이다. MEB 플랫폼 개발 초기부터 높은 수준의 안전 성능을 갖추는 것을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반영했으며, 이번 ID.3의 유로앤캡 5스타 획득을 통해 그 성과를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BMW X7 페이스리프트 (출처: Carscoops)
    BMW X7 페이스리프트 (출처: Carscoops)
  • BMW X5 (사진 AMS)
    BMW X5 (사진 AMS)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12. 10~13, KINTEX, 오토살롱위크
10. 21~23, COEX, 인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