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새차 소개
목록
아우디, ‘RS6 GTO 콘셉트’ 공개..공장 수습생이 설계Audi
2020-11-12 08:50:41
아우디, RS6 GTO 콘셉트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아우디는 11일(현지시각) 콰트로 40주년을 기념하며 제작된 'RS6 GTO' 콘셉트를 공개했다. RS6 GTO 콘셉트는 아우디의 독일 네카르줄름(Neckarsulm) 공장 수습사원에 의해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스코다에 이어 아우디도 수습생이 관련 기술을 시험해 보고, 목적에 맞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아우디, RS6 GTO 콘셉트


RS6 GTO 콘셉트는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에 걸쳐 미국 트랜스암 시리즈를 위해 고안된 '아우디 90 콰트로 IMSA-GTO'의 영향을 받아 제작됐다. 차량에는 IMSA-GTO 레이서처럼 공격적인 에어로 패키지, 휠 아치, 사이드 배기 배출 시스템 및 큰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됐다. 더불어 외관 색상도 레이서와 유사한 흰색, 검정색, 빨간색으로 마감됐으며, 콰트로 기념일을 뜻하는 숫자 '40'이 적용됐다.

아우디, RS6 GTO 콘셉트


레이서와는 다르게 RS6 GTO에는 미묘하게 재설계된 LED 조명, 새로운 보닛 및 GTO 배지가 적용됐다. 그리고 IMSA-GTO에 장착된 모노블록 레이스 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콘셉트 차량에는 센터락 휠을 적용했다.

아우디, RS6 GTO 콘셉트 및 90 콰트로 IMSA-GTO


실내도 약간 변경됐다. 센터 콘솔 및 알칸타라 핸들은 IMSA-GTO와 유사한 반면, 카페트, 방음재, 카본 파이버 레이스 좌석, 윈도우 네트와 레이싱 하니스 및 6포인트 롤케이지 뒷좌석은 새롭다.

아우디, RS6 GTO 콘셉트


RS6 GTO 콘셉트의 파워트레인 및 상세 제원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IMSA-GTO는 2.2리터 5기통 엔진이 탑재돼 710마력 파워를 발휘한 바 있다. RS6 GTO 콘셉트는 RS6 아반트에 기반을 둔 것으로 보면, 차량에는 트윈 터보차지 4.0리터 V8 엔진이 재설계돼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튜닝 전 엔진의 성능은 592마력 및 81.63kg.m 토크 파워를 생성하며, 제로백은 3.6초 이내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Peugeot 3008
    Peugeot 3008
  • BMW 뉴 4시리즈 쿠페, 컨버터블
    BMW 뉴 4시리즈 쿠페, 컨버터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