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아우디, 페이스리프트 ‘SQ2’ 외관 디자인 공개..달라진 점은?Audi
2020-11-18 09:23:02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아우디는 17일(현지 시각) 페이스리프트 SQ2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불과 2년 전에 출시한 SQ2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페이스리프트 된 것으로 현재 인테리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SQ2는 안정적인 차체 스텐스를 기반으로 육각형의 측면 캐릭터와 두툼한 휠 플랫 등의 요소들이 강인한 성격을 드러낸다. 전면 디자인에서의 변경사항으로는 그릴이 먼저 눈에 들어오며, 수평선과 수직선이 교차하는 곳에 육각형이 존재해 더욱 복잡해졌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른 최신 아우디 모델들과 유사한 점선 형의 주간 주행등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SQ2에 현대적인 느낌을 부여한다. 앞 범퍼의 경우 기존과 달리 에어 벤트들이 막혔다.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뒤 범퍼 양쪽 끝에 새롭게 생긴 가짜 에어벤트가 눈에 띈다. 테일램프의 경우 기존의 디자인을 유지하며 눈에 띄지 않게 연한 검은색 틴팅이 추가됐다. 2가지의 '블랙 익스테리어 디자인 패키지' 옵션은 싱글 프레임 그릴, 에어 벤트, 디퓨저, 사이드 미러 캡, C-필러 및 쿼드 배기 팁에 글로시 블랙 색상을 입힌다. 휠은 18인치 또는 19인치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큰 변화 없이 기존의 2.0L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을 계속 사용한다.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통해 콰트로 AWD 시스템에 동력을 전달하며 296마력과 400 Nm의 토크를 생산한다.


아우디 SQ2는 4.9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주파하며 최고 속력은 250km/h에서 제한된다. SQ2의 전고는 일반 Q2보다 20mm가량 낮으며 업그레이드된 엔진에 맞춰 더 커진 직경 340mm의 전면 브레이크와 310mm의 후방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한편, 아우디 SQ2 페이스리프트의 시작 가격은 독일 내수 시장 기준 4만 5700유로(약 6000만원) 정도이며, 이미 유럽에서는 주문이 시작됐다. 고객 인도는 2021년부터 시작된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폴로 F/L (사진 AMS)
    폴로 F/L (사진 AMS)
  • 쉐보레 볼트 EUV 티저 이미지
    쉐보레 볼트 EUV 티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