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x

이탈디자인, 드로리안(DeLorean) DMC-12 티저 공개..현대판으로 변신!

2021-01-27 12:06:02
드로리안 DMC-12 컨셉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이탈디자인의 조르제토 주지아로(Giorgetto Giugiaro)가 맡아서 디자인 한 것으로 유명한 드로리안 DMC-12의 현대판이 발표된다.

드로라안(DeLorean) 창립자 존 재커리 드로리안(John Zachary DeLorean)의 과감한 추진에 의해 만들어진 DMC-12는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80년대 초에 처음 공개된 미래형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걸윙 도어는 당시에는 파격적인 구성이였다. 또 백 투 더 퓨처 시리즈에서는 타임머신으로 등장하며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다.

드로리안 DMC-12 티저이미지


드로리안은 이후 재정적으로 실패하였지만 2011년 전기차로 개조해 판매할 계획을 발표하며 부활을 예고했다. 1981년 공개된 DMC-12의 40주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것을 공개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탈디자인은 1981년 첫 생산품인 DMC-12의 사진과 함께 걸윙 도어가 열린 자동차의 실루엣이 그려진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다. 이탈디자인은 ‘가까운 미래를 엿보는 것보다 자동차 역사의 아이콘을 축하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지켜보아라…’라는 말을 덧붙였다.


티저 이미지에는 루프까지 열려 있는 걸윙(gullwing) 스타일의 도어가 부착된 스포츠카 형태로 어둡게 그을린 실루엣이 담겨 있다. 그릴에는 DMC 배지가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드로리안 DMC-12 (백 투더 뷰처 시리즈)


한편, 이탈디자인은 이번 티저 이미지에를 통해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가까운 미래’라고 언급하고 있다.

ykson@dailycar.co.kr
[관련기사]
  • XC60 B6 (볼보 케어키)
    XC60 B6 (볼보 케어키)
  •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