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미니, 부분 변경된 라인업 공개..달라진 점은?

Mini
2021-01-27 09:27:43
미니,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미니는 27일(현지시각) 새로워진 주력 모델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로운 차량은 부분 변경된 해치백, 컨버터블과 일렉트릭(Electric)으로 스타일링 및 기술 업데이트가 적용됐으며, 판매가격은 1만 6045파운드(한화 약 2430만원)에서 시작된다.

차량 외관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차량의 전면부다. 미니는 그릴의 크기를 키웠으며, 그릴 중앙에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띠가 적용됐다. 그리고 그릴에는 검은색 테두리가 새롭게 적용됐다. 공기 흡입구도 프론트 범퍼 하단의 스팟 램프로 대체됐으며, 헤드라이트의 안쪽도 크롬이 아닌 검은색으로 마감됐다. 차량에는 새로운 외관 마감 색상, 루프탑 그레이(Rooftop Grey), 아일랜드 블루(Island Blue), 제스티 옐로우(Zesty Yellow)가 제공된다.


미니,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실내에는 새로운 8.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센터 콘솔에 탑재됐다. 그리고 외부와 동일하게 크롬 트림 대신에 검은색 트림이 적용돼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또한, 새로운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5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표준으로 적용됐다.


미니,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신형 차량에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미니에서 처음으로 추가된 것으로, 연속적인 프리퀀시 셀렉티브 댐핑(frequency-selective damping) 기술을 통해 차량의 서스펜션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정합니다. 미니는 이 시스템이 브랜드의 특징이었던 고카트 느낌을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고 말한다.


미니, 해치백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으로는 가솔린 엔진이 적용됐다. 먼저 1.5리터 3기통 터보 가솔린이 적용된 미니 원(One)은 102마력을 생성하며, 쿠퍼는 136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그리고 더 큰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트림이 적용된 쿠퍼 S와 JCW 모델은 각각 178마력, 234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미니, 페이스리프트


일렉트릭 모델에는 32.6kWh의 배터리 팩과 184마력을 생성하는 전기 모터가 탑재됐다. 차량의 제로백은 7.3초이며, 최장 약 234km 주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차량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클래식, 스포츠 또는 익스클루시브 트림 팩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폭스바겐, 티구안
    폭스바겐, 티구안
  • 비틀 (패스트백 이지만 해치백은 아니었던 클래식 비틀)
    비틀 (패스트백 이지만 해치백은 아니었던 클래식 비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