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BMW, 고성능 M 브랜드 통합으로 라인업 강화..M3·M4 포함 7종 신차 예고

BMW
2021-02-01 12:02:17
BMW M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 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BMW M’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편하고 올해 다양한 BMW M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고성능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

1일 BMW는 고성능 브랜드 M이 기존에 별도로 운영하던 ‘M 퍼포먼스’ 브랜드를 통합시켜 단일 고성능 브랜드로 재탄생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BMW M 브랜드 모델들은 고성능 ‘M 퍼포먼스’ 라인업과 초고성능 ‘M 하이 퍼포먼스’ 라인업으로 분류된다.


BMW 코리아는 이미 지난해부터 M235i, M340i, M550i 등 다양한 M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10종의 M 퍼포먼스 및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인 BMW M은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53% 성장하며 중국, 러시아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세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총족시키기 위해 이날 공식 출시하는 뉴 M440i 쿠페를 시작으로 뉴 M3 및 뉴 M4, 뉴 M135i 등 총 7가지 BMW M 모델을 새롭게 추가한다.

더불어 BMW 코리아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온라인 구매 채널로 평가받고 있는 ‘BMW 샵 온라인’을 활용해 고성능 한정판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한다.


매월 둘째 주 화요일 공개되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외관과 옵션, 성능 등에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되어 회소성과 소장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뉴 M550i 프로즌 블랙’과 ‘M340i xDrive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가 새해 첫 포문을 열었으며 M3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M5 CS 퍼스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모델이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BMW M에게 올해는 역사적 전환점이 될 예정이다. 마커스 플래쉬(Markus Flasch) BMW M 총괄은 최근 “올해 안에 BMW M은 전기화 고성능 모델을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BMW M 모델의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또한 BMW M 탄생 50주년이 되는 2022년에는 BMW 그룹의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는 동시에, 특별 한정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
  • 포드 F-150 랩터
    포드 F-150 랩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