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x

프로쉐와 태그호이어가 협업해 내놓은 명품 시계 크로노그래프..특징은?

Porsche
2021-02-05 08:48:02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스위스 명품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시계 협업으로 새로운 팀을 이뤄 기존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가 파트너십을 통해 내놓은 첫 번째 작품은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TAG Heuer Carrera Porsche Chronograph)로 불린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역사적으로 많은 레이싱 드라이버들은 태그호이어의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차고 다녔으며, 196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인 계약이 성사됐다.

레이싱 드라이버이자 포르쉐 딜러인 조 시퍼트(Jo Siffert)는 태그호이어와 계약을 체결하여 그의 레이싱 카와 팀의 레이싱 슈트에 시계 제조자의 로고를 붙이기도 했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이러한 인기 더해 실제로 영화 ‘르망’을 촬영할 때에는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이 레이싱 슈트에 태그호이어 로고를 달고 손목에는 태그호이어 모나코 시계를 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는 칼브르 휴어 02 무브먼트의 사용으로 80시간 동안 전력 비축이 가능하다. 케이스의 너비는 44mm이며, 안감으로는 도로 표면을 환기시키는 질감의 아스팔트 효과 다이얼이 적용된다. 또 시계에 있는 아라비아 숫자는 포르쉐 차량의 대시보드에 적용된 숫자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한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이번에 선보인 크로노그래프 3개의 서브 다이얼은 3시, 6시, 9시에 위치에 있으며 각각 분, 초, 시간을 표시하며 동시에 조정도 가능하다. 6시 서브 다이얼 아래에는 날짜도 표시되어 있다

시계 아랫면에는 부품의 움직임과 자동 권선 메커니즘을 볼 수 있는 투명한 케이스 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 위치한 검은 색상의 3개의 스포크는 포르쉐 스티어링 휠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을 알 수 있다.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


한편, 이번에 출시된 태그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그래프의 강철 밴드 버전은 6,050달러(한화 약 676만원)이고, 가죽끈이 달린 타임피스는 5,850달러(한화 약 654만원)이다.


ykson@dailycar.co.kr
[관련기사]
  •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
  • 마쓰다6
    마쓰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