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x

폭스바겐, 7인승 EV ‘ID.6’ 이미지 유출..눈에 띄는 점은?

Volkswagen
2021-02-05 09:10:57
폭스바겐, ID.6 유출 이미지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은 2019년 상하이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미래형 SUV 차량 'ID. 룸즈(ID. Roomzz)' 콘셉트를 선보였다. ID.룸즈를 기반으로 한 폭스바겐 'ID.6'의 중국 특허 등록 관련 이미지가 온라인에서 유출돼 주목된다. 신형 EV는 7인승 좌석을 제공하며, 좌석 확보와 공간 확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유출된 이미지는 폭스바겐 ID.6이 ID. 룸즈와 매우 흡사하며, ID.4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만, ID. 룸즈의 윙 부분에 적용된 카메라 대신에 표준 도어 미러가 적용됐으며, 기발한 느낌의 매트릭스 그릴은 전통적인 그릴로 교체됐다.


ID.6은 폭스바겐의 다른 순수전기 모델과 동일한 전면부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의 후면부는 ID.4와 유사하며, 차량이 비율에 따라 디자인이 약간 조정된 느낌이다. 또한, 차량에는 다른 모델과 유사한 조명 디자인과 테일게이트 레이아웃이 사용됐다. 반면 리어 스포일러는 조금 더 커졌다.

폭스바겐, ID.6 유출 이미지

차량의 실내에는 3열 좌석이 적용될 것이다. 유출된 이미지에서 차량은 길이 4876mm, 폭 1848mm, 높이 1680mm로, 레인지로버 벨라와 비슷한 크기이다. ID.6은 더 커진 크기 덕분에 훨씬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실내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폭스바겐의 다른 전기차 라인업과 매우 유사할 것이다. 차량에는 소형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히터 컨트롤이 적용될 것이다. 맞춤형 주변 실내 조명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실내 마감 트림으로는 친환경 소재가 제공될 것이다.

폭스바겐, ID.6 유출 이미지


신형 ID.6은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최대 SUV가 될 것이다. 파워트레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차량에는 각 액슬에 전기 모터가 탑재돼 총 시스템 출력 302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로백은 7초 미만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82kWh 배터리 팩이 적용돼 ID. 룸즈와 동일한 약 450km의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ID.4와 동일하게 약 201마력 파워를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77kWh 배터리 팩이 탑재된 저렴한 트림 모델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ID.Roomzz


ID.6은 올해 말 중국에서 출시 후, 중국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며, 향후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차량은 출시 후 테슬라 모델X와 시장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마쓰다6
    마쓰다6
  • XC60 B6 (볼보 B6 배지)
    XC60 B6 (볼보 B6 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