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x

혼다, 정체불명의 ‘스포츠 GT’ 컨셉 디자인 특허 등록..미래적인 감각!

Honda
2021-02-05 10:48:14
혼다 GT 컨셉 모델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혼다가 3일(현지 시각) 미래차 컨셉으로 추정되는 스포츠 GT 모델의 디자인 특허를 등록해 주목을 받는다.

혼다는 그랜드 투어링 차량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나 적어도 내부적으로 GT 모델의 디자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혼다는 GT 컨셉 모델에 대한 디자인의 특허를 2019년 6월에 등록했으나 미국 특허청은 2021년 2월이 돼서야 해당 특허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특허 속 디자인은 흑백으로 표현돼 있어 매우 미래지향적인 모습이다. 해당 이미지가 모든 디자인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이미지 속 검은색으로 표현된 차량의 센터 부분은 실제로 투명 패널일 수 가능성이 있다. 그럴 경우 서스펜션 및 구동계 등 차량의 기계적 요소가 부분적으로 노출되어 더욱 멋있는 외관을 연출할 수도 있다.

혼다 GT 컨셉 모델


뾰족한 헤드라이트는 앞쪽의 모서리 부분에 위치하며 펜더를 따라 밑으로 흘러내려 가는 디자인이다. 오각형 모양의 그릴은 현재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큐라의 디자인 언어를 연상케 하기에 해당 모델이 아큐라의 컨셉 모델일 가능성도 존재한다.

아큐라는 이미 성능에 초점을 맞춘 NSX를 보유하고 있지만 렉서스의 LC와 BMW 8시리즈 등 크고 고급스러운 GT 쿠페와 경쟁할 모델은 아직 보유하고 있지 않다.


루프 라인은 낮고 경사져 있으며 앞뒤로 짧은 오버행 덕에 유려하고 스포티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특히 갈라진 땅을 연상시키는 차폐형 휠의 패턴이 자연스럽게 측면의 캐릭터 라인으로 이루어지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혼다 GT 컨셉 모델


한편, 혼다는 특허 이미지 속 모델이 생산 계획이 없는 회사 내부의 디자인 연구 모델이라고 밝혔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레니게이드 (지프 80주년 기념 에디션)
    레니게이드 (지프 80주년 기념 에디션)
  •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