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6 유출 이미지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폭스바겐의 전기차 ID 버즈(ID.Buzz)의 주행 테스트 장면이 포착돼 출시가 임박한 거 아니냐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8일(현지 시각) 모터원(Motor1)은 폭스바겐 ID 버즈(ID.Buzz)의 테스트 차량을 포착해 보도했다. 테스트 차량에는 ‘Electrofahrzeug’라고 씌여진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이는 독일어로 전기차를 뜻한다.
겉모습은 폭스바겐 T6 모델의 차체가 적용됐는데, 전장은 더 짧고 폭은 더 넓어 보이는 모습이다.
폭스바겐, ID.6 유출 이미지
폭스바겐은 ID 버즈의 배터리 용량이 48~111kWh의 수준으로 최대 55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표준 모델은 150kW 단일 모터가 뒷바퀴를 굴리며 AWD 버전도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다.
최고 속도는 160km/h로 제한된다. 또, 지붕에는 태양 전지판 탑재될 예정이며, 주행 거리는 15km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ID 버즈 테스트 뮬
한편, 전기차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폭스바겐은 내년 ID 버즈와 ID 버즈의 실용적인 버전인 ID 카고(ID.Cargo)를 각각 출시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yh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