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x

쉐보레, 전기차 신형 볼트 EUV 공개..디자인 특징은?

Chevrolet
2021-02-15 18:22:02
쉐보레 볼트 EUV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14일(현지 시각) 쉐보레가 신형 볼트 EV와 볼트 EUV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 쉐보레 볼트 EUV와 볼트 EV는 아키텍처를 공유하지만 서로 다른 디자인을 보여준다. 두 차량은 외장 판금 부품들을 공유하지 않으며 볼트 EUV가 볼트 EV보다 약 6인치(약 15cm) 더 긴 전장을 가진다.


쉐보레 볼트 EUV는 현대적이고 근육질의 디자인과 보다 안락하고 넉넉한 인테리어 공간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 속에서 강한 개성을 가진다.

쉐보레 볼트 EUV


쉐보레의 디자인 이사 필 잭(Phil Zak)은 "새로운 볼트 EUV와 볼트 EV는 쉐보레의 볼드하고 역동적인 SUV 디자인 언어를 바탕으로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방식으로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볼트 EUV에서 찾아볼 수 있는 쉐보레의 SUV 스타일링 단서로는 프런트 페시아에서 시작해 후드까지 이어지는 중앙 주름 라인이 있으며 차체 전반적으로 매끄러운 수평 라인 덕분에 차량이 정지해 있어도 동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볼트 EV


인테리어의 경우 기술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전기차 인테리어의 핵심인 프리미엄 소재들이 많이 사용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시트에는 삼각형의 기하학 패턴과 컬러 스티칭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새로운 계기판뿐만 아니라 스포티한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도 잘 어우러진다. 10.2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는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이 장착돼 있으며 깨끗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쉐보레 볼트 EV


한편, 쉐보레 신형 볼트 EUV의 가격은 3만 3995달러(약 3746만원)부터 시작된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
  •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
    롤스로이스, 팬텀 템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