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부가티,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시론 스포츠’ 공개..아내를 위한 선물(?)

Bugatti
2021-02-16 08:51:49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15일(현지시각) 부가티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시론 스포츠를 공개했다. 차량의 모델명은 '시론 스포츠 앨리스(Chiron Sport Alice)'라고 명명됐으며, 남편이 아내를 위한 선물로 주문제작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부가티는 영국 런던 소재 파트너 딜러로부터 이 주문을 요청받았으며, 기쁘게 프랑스 몰샤임(Molsheim)에 위치한 브랜드 본사에서 작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차량은 분홍색의 외관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차량의 후면부에는 특별히 제작된 실크 로즈(Silk Rosé) 색상으로 마감됐으며, 전면부는 흰색으로 마감됐다. 같은 분홍색이 휠에도 적용됐으며, 도어 실에 '앨리스(Alice)'가 새겨져 있다.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차량의 실내도 분홍색과 흰색으로 마감됐다. 차량에는 가죽과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됐다. 실내에적용된 분홍색 스티치와 헤드레스트에 새겨진 앨리스가 특징이다.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파워트레인으로는 일반적인 시론 스포츠와 동일하다. 차량에는 8.0리터 W16 엔진이 탑재돼 1,479마력 파워를 생성한다. 동력은 4WD를 통해 전달되며, 차량은 2.5초 이내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가 가능하다. 더불어, 차량의 무게가 표준 시론보다 18kg 가벼워 더 뛰어난 속도를 자랑한다. 차량은 최고 42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가티, 시론 스포츠 앨리스


이 외에 서스펜션의 강성이 약 10%향상됐으며, 스티어링도 더욱 날카로워졌다. 차량은 리어 디퍼렌셜과 맞물려 작동하며 토크 벡터링 기능도 제공된다.


pyomj@dailycar.co.kr
[관련기사]
  •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식 스파이샷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공식 스파이샷
  •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
    BMW iX1 (사진 모터어서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