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스코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 공개..디자인 포인트는?

Skoda
2021-02-17 00:23:27
스코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15일(현지 시각) 체코의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가 엔야크 스포트라인 iV를 공개했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는 순수 전기 SUV 엔야크(Enyaq)의 스포츠 버전으로 더욱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다듬어졌다. 특히 전면은 15mm, 후면은 10mm 낮아져 섀시가 더 단단하게 세팅됐다. 이와 함께 새로 디자인된 20인치 휠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21인치 휠이 역동성을 더한다.


엔야크는 스코다 최초의 전기 SUV로 진보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바탕으로 명확한 캐릭터를 보여준다. 조형적 라인과 완벽한 비율 덕분에 강력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바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는 차량의 탁월한 넉넉함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헤드램프와 그릴 등에 크리스탈 조명 디자인이 적용된 '크리스탈 페이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스코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


엔야크 스포트라인 iV는 차체 곳곳에 글로시 블랙 색상의 파츠들이 적용됐으며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사이드 실과 스포트 라인 이니셜이 새겨진 배지 등이 기본 모델과 차별화된 느낌을 부여한다.또 한, 헤드라이트에는 매트릭스 LED가, 테일라이트에는 순차 방향 지시등이 장착된 풀 LED 테일라이트가 기본 적용된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는 실내 역시 기본 엔야크 iV 모델과 차별화된다. 헤드라이너와 곳곳에 덮개 등은 검은색으로 마감됐고, 대시보드는 합성 검은색 가죽과 함께 회색 스티치, 가짜 카본 재질 등이 사용됐다.

스코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


한편, 스코다 엔야크 스포트라인 iV의 엔트리 RWD 모델은 WLTP기준 최대 4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중급형 RWD 모델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52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AWD 모델의 최대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이다.

yhkim@dailycar.co.kr
[관련기사]
  • MINI 쿠퍼 S (패디 홉커크 에디션)
    MINI 쿠퍼 S (패디 홉커크 에디션)
  • WWCOTY Best Urban Car 푸조 208
    WWCOTY Best Urban Car 푸조 208